마지막 검색 세션이 예상치 못하게 종료 되었습니다. 꺼버리자.

Posted by 성순군
2013. 1. 28. 15:15 정보
.

 

이번에는 마지막 검색 세션 다시 열기 기능을 정지 시켜 보리라.
원래의 기능을 그냥 사용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 기능을 사용함에 있어서 사용자가 불편하다면 꺼버리는게 났지 않을까 한다.

가끔 익스플로어를 껏다가 새로 열면, 다음과 같은 창을 접한 적이 있을 것이다.

 

 

 

정말정말 문제가 있어서 마지막으로 열었던 탭으로 가야 한다면 매우 유용한 기능일 것이다.
하지만, 저 마지막 세션을 복구 합니다를 눌러도 그냥 기본 홈페이지로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나만 그런가?? 간혹, 프로그램 설치 후 재시작한 뒤에는 마지막에 열려 있던 탭이 열리긴 하더라. IE8 사용 하면서 필요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기에 꺼버리기로 결심했다.


이번에도 꽤나 쉬운 방법이다.
1. 시작버튼을 누르고 실행 창에 gpedit.msc 를 입력 후 실행.

 

 

 

2. 실행 하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된다. 그다음은 사용자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항목으로 갑니다. 마지막 검색 세션 다시열기 > 정책설정 클릭.

 

 

 

3. 편집 창이 뜨면, 사용에 표시하고 확인 누르면 끝!

 

 

 

이렇게 하면, 재부팅 후 다시 IE를 실행하여도 마지막 검색 섹션 다시열기 해제가 사용중이기 때문에 위의 복구 창은 안뜰 것이다.

실행 > gpedit.msc 입력 > 사용자구성 > 관리템플릿 > Windows 구성요소 > Internet Explorer > 마지막 검색 세션 다시열기 해제 > 사용 > 확인

단, 윈도우 버젼이 Professional이거나 Ultimate 버젼만 가능.
Enterprise버젼은 직접 확인은 안해봤으나 안된다는 분이 있음.


그 이하의 버젼에서도 간단하게 설정하는 방법은 있다.

1. 익스플로어 창에서 도구 > 인터넷 옵션을 연다. (이미지 생략)
2. 고급 >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해제 > 확인.

 

 

 


도구(제어판) > 인터넷 옵션 > 고급 > 자동 크래시 복구 사용 해제 > 확인


다시 원래로 복구 되길 원하시면, 역순으로 진행 하면 된다.